심비코트라피헬러1604.5μg 효능, 부작용, 투여방법
본문 바로가기
의약품이야기

심비코트라피헬러1604.5μg 효능, 부작용, 투여방법

by &%^$# 2021. 6. 23.
반응형

안녕하세요. 헬스맨 입니다. 우리가 몸이 아프다면 병원에 가야 하죠? 그렇다면 병원의 담당의사는 환자에 맞는 약을 처방해주게 될꺼에요. . 명확한 용도에 맞게 드시는게 중요하고 자신이 먹고 있거나 먹게될 약이 어떤 효능이 있고 주의해야할 부작용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야겠지요? 약을 필요이상 많이 드시는 것은 절대로 몸에 좋지 않습니다.


의약품은 일반 의약품과 전문 의약품으로 나누어지는데요. 전문 의약품은 담당의사의 처방전이 꼭 필요하고, 일반 의약품은 약국에서 처방전 없이 구입이 가능합니다. 지금 알려드릴 심비코트라피헬러160/4.5μg 는 전문 의약품으로 담당의사의 처방전을 받아 약국에서 구입이 가능한 의약품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심비코트라피헬러160/4.5μg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기본 정보

성분및 함량

부데소니드(미분화) 160μg, 포르모테롤푸마르산염수화물(미분화) 4.5μg.

효능, 효과

천식환자의 치료
중증의 만성폐쇄성폐질환

용법, 용량

<천식>

이 약은 유지요법으로만 사용되어야 하며, 증상완화를 포함한 유지요법을 위해서는 보다 낮은 함량의 제품을 사용한다.
이 약은 천식의 초기치료용은 아니며 용량은 질환의 중증도에 따라 개인별로 조절해야 한다. 이는 치료의 시작 시기뿐 아니라 용량 조절 시기에도 고려되어야 한다. 만일 환자 개개인이 복합제로서 가능한 용량 이외의 복합 용량을 필요로 하는 경우 개개 성분의 흡입제에 의한 적절한 용량의 β2 효능약이나 코르티코스테로이드를 처방하여야 한다.
환자는 정기적으로 의사의 진단을 받아 최적의 용량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해야 하며 천식증상을 조절할 수 있는 최저용량으로 유지되어야 한다. 증상조절이 최저 추천용량에서 유지될 때 다음 단계는 흡입용 코르티코스테로이드를 단독투여하는 방법이 될 수 있다.

- 추천용량
(1) 18세 이상의 성인: 1회 2번을 1일 1회 또는 2회 흡입한다. 천식이 악화될 때에는 일시적으로 최대 1회 4번을 1일 2회까지 유지용량으로서 흡입할 수 있다. 
(2) 12~17세의 청소년: 1회 2번을 1일 2회 흡입한다.

- 구제요법으로 사용하는 기관지확장제의 용량 증가는 기저 질환의 악화를 나타내며 천식 치료가 재평가되어야 한다. 최적의 치료 효과를 위해 환자는 증상이 없는 경우에도 의사의 처방에 따라 이 약을 흡입해야 한다. 

특정 환자군 : 
- 고령자의 경우 용량을 조절할 필요는 없다.

- 간이나 신손상 환자에서 이 약의 사용에 대한 자료는 없다. 부데소니드와 포르모테롤은 주로 간대사를 통해 제거되므로 심각한 간경화 환자에서는 노출의 증가가 예상된다. 

<만성폐쇄성폐질환>
성인 : 1회 2번을 1일 2회 흡입. 1일 최대 4번 흡입.

주의사항

1. 다음 환자에는 투여하지 말것.

2. 다음 환자에는 신중히 투여할것.

3. 이상반응.

4. 일반적 주의.

5. 상호작용.

6. 임부및 수유부에 대한 투여.

7. 소아에 대한 투여.

8. 과량투여시의 처치.

9. 적용상의 주의.

복약정보

- 흡입 직후 입안을 물로 헹구거나 양치질 하세요.
- 사용 전 흡입기을 흔들어서 내용물을 섞으세요.
- 새로 개봉하였거나 일주일 이상 사용하지 않은 경우 공중에 2회 분사하여 튜브의 공기를 빼내세요.
- 흡입시에는 숨을 들이쉬면서 약을 분무한 후, 약 10초간 호흡을 중지하세요.
- 흡입구를 정기적으로 1주일에 1회 이상 마른 천으로 닦아 내세요.
- 처방에 따라 규칙적으로 투여해야 이 약의 효과가 잘 나타나요.
- 급성 천식 발작 시에는 이 약을 투여하지 마세요.
- 임의로 용량을 바꾸거나 투여을 중단하지 마세요.
- 감염에 취약해질 수 있으므로 많은 사람이 모이는 곳이나 감염자와의 접촉을 삼가세요.

반응형

댓글